국립서울현충원 인터넷 홈페이지 시스템은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상의 규정을 준수하며, 홈페이지 저작권 보호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저작권 보호정책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저작권
국립서울현충원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8이상, 화면해상도 1200x860이상을 권장하며, 그 이상의 해상도에서 보시면 더 많은 내용을 화면 스크롤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 및 변경
국립서울현충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 즉 웹문서, 첨부파일, 데이터베이스(DB)자료 등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저작물을 이용 및 변경하고자 할 때는 아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서울현충원이 게시한 저작물의 경우
저작권법 제24조의 2에 따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저작재산권의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의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자유이용이 가능한 자료는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KOGL) 제1유형 ’을 부착하여 개방하고 있으므로 공공누리 표시가 부착된 저작물인지를 확인한 이후에 자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유이용의 경우에는 반드시 저작권법 제37조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하여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은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되어있거나 권리 관계를 확인 중인 저작물이므로 무단으로 변경, 배포, 영리적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게 되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자료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게시한 저작물의 경우
이용자가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다만, 게시물을 출판, 판매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작성자 본인의 동의과정을 거칩니다.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이므로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을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하여서는 안됩니다. 국립서울현충원에 게재 또는 등록된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 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이용자들이 올린 자료는 이용자 상호간 지식공유를 위한 것이므로, 국립서울현충원은 게시물에 대한 정확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용자 상호간의 저작권 관련 침해행위의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국립서울현충원은 이용자들의 게시물 이용에 따른 동의절차를 중재하거나 개입하지 않습니다.
저작권 정책 개정
저작권 정책은 관련 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 또는 국립서울현충원 내부의 방침 및 사정에 따라서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시행전 국립서울현충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