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0288

국립서울현충원, 호국문예 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작성일
2022.04.01
수정일
2022.04.01
작성자
현충원
조회수
878
□ 국립서울현충원(원장 김수삼)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5월 21일 10시, 현충원 경내에서 호국문예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 5월 코로나 방역 단계에 따라 비대면(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현장대회 실시 여부를 5. 16.(월) 이전까지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백일장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성인(대학생, 군인)이, 그림그리기는 초․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 학교에 다니지 않는 같은 나이대의 청소년도 참가 가능

□ 대회 참가자들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이 생생하게 깃들어 있는 역사적 현장인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한편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그리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나라사랑 정신을 새롭게 다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심사는 한국문인협회와 한국미술협회에서 맡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국방부장관상을, 우수작에는 국립서울현충원장상, 서울·경기·인천교육감상, 각 군 참모총장상 등 총 130여 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입니다.

□ 현충원은 수상작품으로 「호국문예집」을 발간하여 학교,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현충원 누리집과 SNS, 블로그 등에 게시해 국민들이 나라사랑의 마음과 호국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국민은 5월 18일까지 대회 운영 누리집(http://2022snmb-contest.com)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 비대면(온라인) 대회로 변경 시에는 6월 13일까지 참가 신청 및 작품을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5. 16.(월) 대회 운영 홈페이지 확인(5월 21일 현장 대회시, 비대면 대회는 없음)
첨부파일